본문 바로가기

etc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후기 ( 모더나 부작용 이상반응 후기 )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주 목요일
모더나 2차 접종까지
완료했습니다!!


저는 가벼운 부작용을 경험하고
지금 현재는
증상들이 사라져
일상생활을 하는데
크게 문제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모더나 부작용
인터넷에 검색만해도
너무 무시무시한 부작용들이 많죠

실제로 제 주변에서는
모더나를 맞고
발열 근육통 주사부위통증
피로 두통 무기력함등등
부작용을 호소하는 분도 계시고
주사를 제대로 맞았나 싶을정도로
아무렇지 않은분도
계셨죠


병원에서 주사를 맞은후
나눠준 부작용증상에 대한 내용
(모더나/화이자 공통 부작용)

흔하진 않지만
림프절 비대
안면마비등의
이상반응들이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심근염/심낭염 부작용의
반응일수있으니
병원또는 응급실방문이라고
안내가 되어있네요

허나 이는 100만건중에 4명정도
낮은 확률이라고 하니
안심하시라는 내용

그 백만건중 내가 4명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은 왜 드는가


ㅋㅋㅋㅋㅋ


자 여기서
1차를 접종했을때의
이상반응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차때 주사를 맞기전부터
이미 긴장으로 심장박동이 올라가있는 상태
주사를 맞고나니
쉽사리 진정이 안되서
이거이거 문제생긴거 아니야?
하는 의심이 들기 시작
집에와서 좀 쉬니까
진정이 되었죠
ㅋㅋㅋ
예민함의 끝을 보여주네요

주사를 맞고나서 정확히
3시간만에 찾아오는
팔통증
첨엔 주사맞은 부위부터 시작해
점점 팔 전체의 통증으로 번져가고
저는 그날부터 3일동안
왼팔을 잃었습니다


총맞은것처럼….
ㅠㅠ

3일동안
타이레놀먹으면 통증이 줄었다
시간이 지나면 다시 통증이 찾아오는
그런 상황이었어요

정확히 딱 3일만에
팔은 정상으로 돌아왔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
그외엔 특별히 이렇다할
이상반응은 없었답니다!!


저는 하남시 미사에 있는
두리이비인후과에서
1.2차를 다 맞았어요^^
제가 다니는 병원이라
그나마 마음의 안정이 되는곳 ㅋ

주사를 맞은후
타이머를 주고 15분을 관찰한답니다

2차를 맞고나서는
1차때보다
좀 다른 반응이 왔어요
팔 통증은 좀 왔지만
타이레놀 먹으면 그나마
참을만한 통증
(1차때보다는 살짝 덜한느낌?)
이미 한번 경험해서
나의 왼팔이 적응을 한걸까?

허나 첫날부터
가벼운 몸살
그리고 쏟아지는 피로
(그날 저녁에 7시에 잠이 들었습니다 )
ㅎㅎㅎ

타이레놀은 꼬박 꼬박
두알씩 하루세번 복용
3일째 되는날에
통증이 사라졌어요

단,
3일째 되는날에
아이와 함께 동네 자전거를 탔는데
가볍게 타도 심장이 막 뛰는
그런느낌을 경험했어요
저는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었기에
심박수를 체크할수 있었는데요
당시 심박수는 120?
평상시 자전거 탔을때의 심박수긴 한데
문제는
안되겠다 싶어 바로 내려서
자전거를 끌고 천천히 걸어왔는데
심박수가 100전후 정도로
확 떨어지지 않는다는…

평상시 걸었을때 80-90사이
비교했을때
심박수가 살짝 높은상태로
꽤 오래동안 유지되었어요
주사맞고 당분간 무리한 운동을 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자전거쯤이야
했다가
ㅠㅠ
다음날 70-75정도로
정상범위로 들어섰지만
당분간은 자전거나
뛰는건 자제해야할듯 싶어요

모더나 2차 접종한지 이제
일주일이 지난 지금
그어떤 이상반응은 없지만
무리한 운동금지
피곤하지 않게 잠 충분히 자기
밥잘챙겨먹기
기본적인 내몸 건강지키며
지내고 있어요

이상 모더나 2차완료후기였습니다!!
모두들 코로나 백신으로
어서 빨리 이 지긋지긋한 코로나로부터
해방되자구요!!


참고로 어제
모더나는 부스터샷이 필요없다는
내용의 기사가 있어
한번 퍼왔어요~


https://n.news.naver.com/article/014/0004722156

FDA "모더나 백신, 부스터샷 불필요"

[파이낸셜뉴스] 미국 식품의약청이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에 부정적 입장을 나타냈다. CNBC에 따르면 FDA 과학자들은 12일(이하 현지시간) 웹사이트에 게재

n.news.naver.com



https://n.news.naver.com/article/081/0003222006

FDA, 모더나 부스터샷에 회의적 “2회 접종으로 충분”

제약업체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해 부스터샷을 위한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 것은 아니라고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밝혔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

n.news.naver.com


반응형